주식회사 이랜드월드 라고 표기합니다. 또한, 영문으로는 "ELAND WORLD LIMITED" 라 표기합니다. 단, 약식으로 표기할 경우에는 "(주)이랜드월드", "ELAND WORLD LTD." 라고 표기합니다.
본사의주소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59
전화번호 : 02-323-0456
홈페이지 : www.eland.co.kr
이랜드그룹의 모회사임과 동시에 패션부문을 영위하는 사업형 지주회사입니다. 이랜드그룹에서는 의류 및 잡화의 제조 및 도소매(이하 '패션부문'), 백화점 및 할인점 등의 유통업(이하'유통부문'), 종합관광 휴양업, 휴양콘도미니엄업, 건설업,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이하 '미래부문')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이월드의 쥬얼리부문은 패션부문으로, 이월드의 테마파크부문은 미래부문으로 분류·실적 집계됩니다.
이랜드월드 2022년 매출액
(1) 국내패션부문
국내 최초로 패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한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는 시장의 변화에 맞추어 차별화된 전략으로 영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 국내 독점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전개하고 있는 뉴발란스는 과거 여러 스포츠 브랜드를 성장시켰던 이랜드 패션사업부의 노하우로 국내 스포츠 시장 내 시장지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또, '스파오’, '미쏘’ 등 국내를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들을 론칭·성장시킨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글로벌 패션 넘버 원(Global Fashion NO.1) 이라는 비전을 달성할 것 입니다.
코로나19 펜더믹 이후 더욱 가속화된 온라인 소비 시장 성장에 주목해 전자상거래 플랫폼 입점, 이커머스 D2C인 브랜드 공홈 개설, 온·오프라인 채널을 결합한 옴니채널 구축 등 온라인 유통채널에 집중적인 투자 통해 고객 구매패턴 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계사인 이랜드리테일로 부터 온라인 사업부문을 양수하고 차세대 플랫폼을 오픈하는 등 온라인 유통채널 신규투자를 통해 고객접점 확대를 지속할 계획입니다.
(2) 해외패션부문
1) E.Land International Fashion Shanghai
E.Land International Fashion Shanghai는 중국 내 9개의 여성복 및 럭셔리 잡화 브랜드를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E-land, Scofield, Roem 등의 브랜드를 바탕으로 여성복 및 잡화를 판매하는 회사 입니다. 이랜드, 프리치, 로엠 등은 브랜드력과 품질 및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가치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2) E.Land Fashion Shanghai
E.Land Fashion Shanghai는 Scofield Man, Who.A.U., New Balance 등 4개의 캐주얼 및 스포츠 브랜드를 바탕으로 의류, 신발 및 잡화를 판매하는 회사 입니다. 중국스포츠 시장의 성장을 바탕으로 스포츠 브랜드의 매출성장이 예상됩니다.
3) Wish Fashion Shanghai
Wish Fashion Shanghai는 아동복과 언더웨어 판매를 하는 회사로서 New Balance Kids, Eblin, Bodypops, Ekids 등 7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 기타해외법인
이랜드월드의 기타해외법인으로는 유럽지역 COCCINELLE SPA(이태리), Mandarina Duck(이태리), Gloverall PLC(영국), Lochcarron John Buchan(영국) 등 패션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3) 유통부문
㈜이랜드리테일은 1978년 설립된 한신교육개발㈜를 전신으로 백화점업 등을 영위해 온 소매유통 업체입니다. 1998년 이후 회사정리절차를 진행하던 중 2004년 ㈜이랜드월드 컨소시엄에 인수되면서 이랜드그룹으로 편입되었으며, 계열 편입 후 업태 전환을 통해 패션 위주의 도심형 아울렛사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말 기준전국 45개 점포로, 2001아울렛 매장 6개(분당,중계,안양,구로,천호,부평)와 뉴코아아울렛 매장 15개(강남,동수원,인천구월,일산,평촌,평택,산본,울산1,괴정,창원,울산2,광명,부천,덕천,인천논현) 및 NC백화점 매장 20개(순천,야탑,해운대,송파,강서,불광,부산대,대구엑스코,안산고잔,광주,광주충장,전주객사,수원터미널,대전중앙로역,이천,서면,경산,청주,신구로,대전유성)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아 백화점 영업 양수를 통해서 동아백화점 4개 점포(쇼핑점, 수성점, 강북점, 구미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랜드그룹의 '1/2 가격을 통한 2배의 고객 가치 창조' 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높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여 품질과 가격면에서 경쟁력을 갖춘 영업전략을 펼쳐 아울렛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대형 유통 업체들의 아울렛 시장 진출에 따른 경쟁 심화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랜드월드는 이랜드그룹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컨텐츠들을 유통이라는 그릇 안에 담아냄으로써 '이랜드식 컨텐츠형 아울렛' 방식의 운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4) 미래부문
1) 외식부문
그릴 & 샐러드 레스토랑(애슐리), 한식 뷔페(자연별곡), 피자전문점(피자몰), 이탈리안 레스토랑(리미니), 커피전문점(더카페) 등 17개 브랜드, 359개의 직영점과 대리점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력인 '애슐리'의 경우 대부분의 지점
(55개 지점 중 54개 지점)을 직영으로 운영중이며 경쟁브랜드 대비 가격경쟁력과 입지적 강점(자사 유통점 등 사업장이나 대형마트에 주로 입점)을 바탕으로 코로나19전후로 시장지위가 크게 제고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팬데믹 상황에서 적자 매장 정리를 비롯한 비용 구조 개선에 힘쓴 결과, 엔데믹 국면에 접어들자마자 흑자 전환을 달성할 수 있었고, 주력인 '애슐리'뿐만 아니라 '리미니', '로운(샤브샤브 뷔페) 등의 브랜드도 전년 동기대비 눈에 띄는 외형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 레저부문
2006년 9월 콘도업계 3위인 하일라 콘도를 인수한 후 국내 켄싱턴 호텔&리조트 직영 체인 14개 지점과 위탁운영 1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휴 부동산 매각 등을 통하여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는 동시에 관광핵심지(강원도 설악, 제주 중문 등)에 위치한 리조트를 리뉴얼하면서 지속적으로 수익창출을 하는 구조를 만들고 있습니다. 레저 사업군 중 리조트 매출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원가율이 낮은 분양매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리조트 선분양을 통해 현금을 확보하여 영업자금 흐름을 순환시키고, 국/내외 지점 체인망을 형성하여 "켄싱턴"을 브랜딩한 후 프랜차이즈로 확산할 예정입니다.
3) 건설부문
(주)이랜드건설은 1988년 12월에 (주)언더우드 건설사업부로 출발하여 2001년 ㈜ 이랜드개발이라는 독립법인으로 전환 되었고, 2008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 되어 현재는 건설업,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거형 아파트, 특급호텔, 물류센터, 지식산업센터 등을 아우르는 현장 도급 공사 수주 및 준공을 통해 시공 역량을 쌓아 왔고 시공능력평가순위 2016년 380위에서 2022년 111위로 상승하였습니다. 2017 년 11 월 신촌 청년주택의 주거복지로드맵 시범사업 선정을 기점으로 HUG의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아 안정적인 수주잔고 및 채산성 확보 하고 있고 현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 분야 국내 최다실적을 기록 중입니다. 국토교통부의 우수부동산서비스 사업자 인증 확보, 1호 HUG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인 이랜드 PEER 신촌의 살기 좋은 아파트 주거혁신 최우수상 수상, 주거 안정화 공로로 국토교통부장관 표창 수상한 이랜드 PEER 서면으로 외부에서도 성장성 및 역량 인정 받고 있습니다.
4) 테마파크 부문
1995년 3월28일 개장한 이월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타워와 파크가 어우러진 유럽식 도시공원으로서 타워에는 대구 시내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 소중한 사람과 기념일을 함께하는 83층 뉴욕뉴욕 레스토랑, 4계절 이용이 가능한 아이스링크 등이 있으며 파크에는 다양한 모험과 스릴을 즐길 수 있는 30여개의 어트랙션, 벚꽃 축제가 열리는 플라워가든, 귀여운 동물을 만나볼 수 있는 동물농장, 도심 속에서 신나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2022년 4분기 누적 테마파크 사업부의 매출은 전년대비 62% 성장한 404억 달성하였으며 입장객은 77% 성장한 222만명 달성하였습니다. 이월드는 피크닉블라썸부터 일루미네이션까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고객분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초대형 포토존인 자이언트 비비 펌킨, 세계 최대 크기의 자이언트 매직 등 대구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컨텐츠를 구성해 많은 고객분들이 찾아주셨습니다. 또한 분수광장에서 펼쳐지는 미디어파사드 라이팅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형 조경수목 공간구성, 버드파크의 앵무새하우스, 교통체증해소를 위한 주차타워 신설로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테마파크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