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글루는 글로벌 정보보안기업을 목표로 1999년 11월 설립되었습니다. 기업의 네트워크 업무 환경, 업무 수행 방식의 혁신을 앞당기고 사이버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구현하는 데 매진하여, 국내SIEM(통합보안관제) 시장을 개척하고 이끌어왔습니다.

 

주식회사 이글루시큐리티라고 표기하며, 영문으로는 IGLOO SECURITY, Inc. 로 표기 합니다.

 

(1) 주      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정의로 8길 7(문정동, 한스빌딩)
(2) 전화번호 : 02-3452-8814
(3) 홈페이지 : http://www.igloosec.co.kr

 

통합보안관리솔루션(SIEM) 및 보안관제서비스(MSS)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SIEM, 보안관제, 보안 컨설팅 영역을 아우르는 다양한 보안관리 솔루션과 보안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정보보호 핵심 기관에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가의 사이버 보안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여 왔습니다.

 

이글루의 SIEM솔루션 ‘SPiDER TM’은 이기종의 정보보호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보안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저장·검색·분석할 수 있는 보안관리 솔루션으로 20년 넘게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년간의 보안 경험이 집약된 보안관제·보안컨설팅 서비스 역시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이글루는 AI(인공지능)를 핵심 성장 동력으로 삼고 연구개발 투자를 대폭 확대하여 원천기술 개발에 힘써왔습니다. 그 결과로 AI보안관리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시장에 출시하였으며, 한걸음은 더 나아가, 자동화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 오케스트레이션·자동화·대응(SOAR) 기술 확보하였습니다.

 

향후 이글루는 오랜 기간 축적한 보안관제 역량과 고유의 AI 기술력을 토대로 통합보안관제·OT 보안·클라우드 보안 사업 전개에 집중할 전략입니다. 또한 국내외 최신 주요 침해사고 분야의 머신러닝 학습 데이터 생성을 위한 데이터 레이블링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이처럼 보안관리 영역의 포트폴리오를 강화, 각 제품 간의 유기적인 연동을 통해 보안관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DATA사업에도 주력하여 시장을 확대·선점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글루 2021년 매출액

이글루 2021년 매출액

  세계 각국은 전통적 ICT기술과 인공지능, 클라우드, IOT를 결합하여 디지털 전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요 변화의 요인을 바탕으로 제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온 비대면 경제 산업의 발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각종 보안위협은 ICT 기술의 발전이 지향하는 편리한 삶을 위협하고 국민생활 뿐 아니라 사회 전반의 위협으로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정보들을 악용할 목적으로 해킹을 시도해 피해를 주는 사례가 늘고 해킹사고, 랜섬웨어 공격, IP카메라 해킹 등 다양한 사이버사고가 발생하며 국민 불안감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이버 보안위협은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걸림돌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각국은 사이버위협정보의 수집ㆍ공유는 물론 잠재 위협 및 사고 예측이 가능 하도록 정보보안 강화에 투자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미, EU, 일 등 주요국 사이버보안 선진국에서 민ㆍ관 정보공유 활성화와 더불어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을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능형 공격 탐지ㆍ방어 능력향상 기술개발과 우수인재 확보ㆍ경력단절 없는 전주기적 인력 관리 등 우수 인력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글로벌 기업은 위협정보의 탐지ㆍ공유하며, 클라우드 기반 통합  솔루션 개발에 전략적 협업 및 정보공유하는 등 사업부문을 재편 중입니다. 경쟁 기업간 위협 정보공유 및 M&A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대형화하고, 혁신적 기술 개발을 통해 글로벌 보안 위협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는 중소형 IT기업이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정부는 2020년 6월 ‘제2차 정보보호산업 진흥계획’을 발표를 통해 국내보안 시장 발전에 대한 주요 청사진을 제시하였습니다. 이에 정부는 ‘정보보호가 기본이 되는 신뢰 기반의 디지털 경제 확산’을 비전으로 3대 목표(①정보보호산업 전체 매출액 20조원 ②300억 매출액 이상 기업 100개 ③일자리 16만 5,000명)와 10대 중점 추진과제로 설정하여 향후 5년동안 적극적 투자를 진행하여 보안위협보안부터 안전한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각 정보보호업체들은 디지털 전환을 정보보호 시장 성장의 기회로 삼고, 공공과 민간에서 정보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투자를 확대하며 신규 보안기술 개발과 정보보호 클러스터 조성 등 경쟁력 있는 산업 환경을 조성하고자 투자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글로벌 정보보안 시장은 2018년 솔루션은 866억 5,000만 달러, 서비스는 660억 600만 달러를 각각 기록했으며, 2023년에는 솔루션이 1,357억 6,000만 달러, 서비스가 1,125억 달러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IoT 보안 시장은 시장 규모 면에서는 네트워크 보안, 성장률 면에서는 클라우드 보안 분야가 시장장을 견인 중이며 2023년까지 연평균 33.7%의 성장률을 기록하여 351억 2,200만 달러의 시장을 형성하여 그 규모를 키울 것입니다. 인공지능 관련 보안은 2019년 시점 북미 시장이 전 세계의 40% 이상을 차지하여 글로벌 인공지능 보안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2026년까지 23.3%로 성장하며 382억 달러 이상의 규모에 이를 전망됩니다.


2019년도 정보보안 분야의 성장은 정보보안시스템 개발 및 공급시장이 7.01%, 정보 보안 관련 서비스 시장은 6.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전체 규모에서는 정보보안시스템 개발 및 공급시장이 훨씬 크고, 최근 성장추세 또한 정보보안시스템 개발 및 공급시장이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향후에도 ISMS 의무화 대상자 확대 등에 따라 보안교육 및 훈련 서비스, 공인/사설 인증서, 보안관제 서비스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처럼 국내외 정보보안 시장은 정보보호에 대한 필요성 대두, 정부의 지속적 지원정책과 정보보호 기업의 꾸준한 R&D투자 바탕으로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정보보호산업은 2020년 3조 9,074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2019년 3조 6,188억원 대비 8.0% 증가하였습니다. 이 중에서 정보보안 시스템 개발 및 공급 은 2020년 2조 3,979억으로 2019년 2조 2,097억원 대비 8.5% 증가하였으 며, 정보보안 관련 서비스는 2020년 1조 5,095억으로 2019년 1조 4,092억원 대비 7.1% 증가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정보산업은 그 수요의 꾸준한 증가로 타 산업과 달리 높은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보보안 시스템 개발 및 공급 분야의 업종별 매출비중은 일반기업 업종부문이 41.1%의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보였고, 다음으로 공공 업종 39.8%, 금융기관 업종 19.1%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보보안 관련 서비스의 업종별 매출비중에서는 공공기업 업종 부문이 가장 많은 44.0%의 매출 비중을 보였으며, 일반기업 업종 38.6%, 금융기관 업종 17.4%로 각각 조사되었습니다.

정보보안산업은 업종의 특성 상, 경기변동에 민감하지 않으며, 경제활동을 원활히 하는 데 필수적인 기간산업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정보보안 투자 활동의 사이클이 장기간 지속되며, 1회성 투자가 아닌 지속적 투자를 유발하는 산업의 특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별 수요가 고르게 발생하고, 기간산업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정보보안산업은 경기변동의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