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원컴포텍주식회사 라고 표기합니다. 또한 영문으로는 EWON COMFORTECH CO.,LTD. 라 표기합니다. 단, 약식으로 표기할 경우에는 이원컴포텍(주) 라고 표기합니다.

 

이원컴포텍는 자동차부품(트럭, 버스)중 시트(의자) 및 내장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여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에 제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1994년 11월 18일에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2009년 10월 08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이 2009년 12월 01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이원컴포텍 주가전망

이원컴포텍의 주가는 5260원이다.

코스닥 상장사로 시총순위 코스닥 693위이다.

현재 이원컴포텍의 주가는 급락을 한 상태이며 3년 그래프를 보면 과다한 하락을 한 모습이다. 따라서 진입시기를 조절하여 장투를 목표로 본다면 매력적인 주가이다. 하락세에서 급하게 반등을 못하겠으나 서서히 모아간다면 상승기를 맞을 전망일 유력하다.

 

이원컴포텍의 주가는 5260원

 

 

이원컴포텍 주요제품

이원컴포텍 주요제품

2021년 상반기까지 사천이원 매출을 매출액에 포함시켰으나, 사천이원 매각으로 인해 사천이원 매출은 중단영업손익 계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주      소 : (56212) 전라북도 정읍시 첨단1로 8 (신정동)
전화번호 : 063 - 928- 1000
홈페이지 : http://www.ewonseat.com

 

이원컴포텍는 트럭 시트 및 버스 운전석, 상용차 내장제품 등을 생산하여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에 제품을 생산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① Air Suspension Seat의 기능을 추가 개발 및 보강하여 유럽,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을 개척하고자 합니다.
 

② 2020년을 원년으로 하는 바이오 사업에 대해서 바이오 사업부를 신설하고 전문인력 및 공격적인 투자를 통하여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추후 이사회결의등을 통해 구체적인 신규사업에 대한 공시를 진행하겠습니다.

 

 ① 자동차산업은 전후방 산업연관효과가 다른 산업에 비해 매우 크며, 자동차 제조에는 철강, 화학, 비철금속, 전기, 전자, 고무, 유리, 플라스틱 등의 산업과  2만여개의부품을 만드는 부품업체들이 연계되어 있는 대표적인 조립산업입니다.

 

② 국내 자동차 산업의 구조는 현재 5개사(HYUNDAI, KIA, CHEVROLET, RENAULT, SAANGYONG)의 자동차 회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대차와 기아차의 관리체계통합으로 원가부담을 줄이고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부품업체도 대형화, 전문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③ 국내 자동차 산업 중에서 상용차 트럭(2.5톤 이상)제조는 현대차, 타타대우가 있 으며, 버스제조는 현대차, 기아차, 대우버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관리체계통합은 상용차에도 적용되어 원가부담을 줄이고 가격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22년 자동차산업은 연초부터 발생한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과 중국의 코로나 봉쇄로 인한 공급망 차질, 반도체 수급 부족 등 연이은 글로벌 악재로 생산 차질이 발생하여 상반기는 국내외 수요 대비 공급이 감소하였으나 하반기들어 반도체 공급 개선으로 생산이 증가하여 내수와 수출이 동반 회복하였습니다.

 

내수는 친환경차 및 SUV 판매 인기에도 불구하고 공급 감소로 높은 대기수요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2.9% 감소한 168만대, 수출은 친환경차, SUV 등 국산차의 판매 호조세 및 환율 효과로 12.7% 증가한 230만대, 수출액 또한 고가격 차량 수출 증가로 16.4% 증가한 541억불로 역대 최대금액을 경신하였습니다. 생산은 각종 글로벌 악재로 반도체 및 부품 수급난이 지속되며 상반기 차질을 겪었으나 하반기 높은 회복을 보이며 8.5% 증가한 376만대 기록하였습니다.


  2023년은 차량용 반도체 수급의 회복과 더불어 누적 수요가 이연되며 소폭 성장이 기대되나, 팬데믹 이후 각국 통화 정책의 긴축 전환으로 글로벌 경기 침체가 예견되며 고물가와 고금리가 신규 수요를 일부 제한할 전망입니다.

 

내수는 누적된 대기수요가 해소되고 전년도 저조한 실적의 기저효과로 플러스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나 경기침체로 인한 가계 가처분소득 감소가 신규 수요를 제한하여 전년 대비 2.2% 증가한 172만대, 수출은 글로벌 경기침체, 미국 IRA법으로 인한 전기차 수출 차질, 러시아 수출 중단 등의 악재가 있는 반면, 국산차의 높은 상품성과 더불어 고환율 지속으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며 2.2% 증가한 235만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생산은 견고한 국내외 수요를 바탕으로 각종 원자재 및 반도체 수급이 원활히 진행될 경우 전년도 수준인 376만대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